(서울=연합뉴스) 전준상 기자 = 하이트진로가 필리핀 저도 증류주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맞춤형 제품을 출시한다.
하이트진로는 4월부터 필리핀에서 '진로 라이트'(Jinro Light)를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진로 라이트는 동남아에 수출하고 있는 진로24(Jinro24·알코올도수 24도) 제품을 현지 선호도에 따라 알코올 도수 17도로 변경한 제품이다.
하이트진로는 진로라이트를 추가함으로써 기존 수출 제품인 참이슬과 자몽에이슬, 진로24와 함께 현지시장을 더욱 세밀하게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필리핀은 세계 13위인 1억400만명의 인구를 기반으로 연평균 6∼7%의 경제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안정적인 내수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필리핀의 증류주 시장은 2015년 기준 연 6천만상자(1상자 10.8ℓ 기준) 규모에 이른다. 2020년까지 약 10% 성장한 6천600만상자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저 알코올도수 증류주 시장은 최근 젊은 층의 소비증가로 3년간 연평균 성장률이 44%나 된다.
하이트진로의 필리핀 판매 연평균 성장률은 최근 5년간(2013∼2017년) 18.2%를 나타냈다. 소주의 세계화를 선포한 최근 3년간(2015∼2017년)은 25.2%로 더욱 높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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