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릴 필요 없어요" LGU+, '눈으로 보는 ARS' 서비스

입력 2018-04-11 09:14  

"기다릴 필요 없어요" LGU+, '눈으로 보는 ARS' 서비스
음성 안내와 20여개 메뉴 화면 동시 제공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스마트폰 화면을 이용한 고객 상담 서비스 '눈으로 보는 ARS'를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용자가 고객센터(☎101)에 전화를 걸면 음성 안내와 스마트폰 화면을 통한 메뉴 화면을 함께 제공하는 방식이다.
이용자가 고객센터 연결 후 1번을 누르면 휴대전화 문자로 메뉴 화면을 제공하는 웹 주소 링크를 받을 수 있다. 고객센터 앱이 깔려 있으면 자동으로 메뉴 화면으로 전환된다.
기존 음성 ARS에서는 원하는 항목이 나올 때까지 기다려야 했지만, 이 서비스에서는 스마트폰 화면을 보며 20여개 서비스 항목 중 원하는 항목을 바로 선택할 수 있다.
지난 한 달간 시범 운영한 결과 요금납부 확인, 변경 처리 등 단순 정보를 원하는 고객의 이용률이 높았다고 LG유플러스는 전했다.
LG유플러스는 이달 중 IPTV 셋톱박스 등 단말 장애 시 간단하게 자가 진단과 점검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okk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