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인터넷 사용 주목적은 동영상 시청"

입력 2018-04-23 11:51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10대 인터넷 사용 주목적은 동영상 시청"
메조미디어 온라인 설문조사…"20대 SNS 1위는 인스타그램"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10대의 모바일 인터넷 사용 주목적은 웹서핑이나 메신저가 아니라 동영상 시청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CJ E&M 산하 디지털 광고 업체 메조미디어는 지난 3월 전국 대도시 거주 13~59세 1천2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조사 결과 10대는 모바일 인터넷 사용 용도(복수 응답)에 대해 '동영상 시청'이라고 답한 비율이 63%로 가장 높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및 채팅'이 54%, '웹서핑'은 43%였다.
20대는 웹서핑 60%, SNS 및 채팅 55%, 동영상 시청이 54%였고, 30대는 웹서핑 78%, SNS 및 채팅 53%, 동영상 시청 44% 등이었다. 연령대가 올라갈수록 웹서핑의 비중이 높아지고 동영상 시청은 낮아지는 경향을 보였다.
연령대별로 많이 쓰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살펴보면 페이스북이 10대(69.2%)와 30대(66.8%), 40대(54.8%), 50대(62.4%) 등 대부분 연령대에서 1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20대에서는 인스타그램(76.7%)이 페이스북(71.9%)을 누르고 가장 애용되는 SNS로 나타났다.
스포츠 중계를 보는 매체로는 10대(62%)와 30대(68%), 40대(77%), 50대(87%) 등 대부분 연령대에서 TV가 1위를 차지했지만, 20대에서는 모바일(68%)로 본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ljungber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