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연합뉴스) 국내 유일의 만화 전문기관인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 BIAF)과 함께 참신한 만화 인재 발굴을 위해 '제19회 전국학생만화공모전'과 '제18회 BIAF 전국학생만화·애니메이션 대전'을 개최한다.
전국학생만화공모전은 전국 중·고교 재학생 또는 동등한 학력의 소지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이번 공모전은 중등부와 고등부를 대상으로 각각 '카툰'과 '이야기 만화' 부문을 진행하며 중등부는 별도로 ‘캐릭터' 부문에서 공모 접수한다.
예선 접수는 오는 5월 8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가능하며 디지털 작품은 이메일, 수작업으로 표현한 작품은 우편으로 접수한다.
수상자는 6월 5일께 발표 예정이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장학금(100만원)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수여된다.
함께 진행되는 BIAF 전국학생만화·애니메이션 대전은 애니메이션, 캐릭터, 상황표현 총 3개 부문으로 내달 15일까지 엠굿 홈페이지(www.mgood.co.kr)에서 온라인 접수한다.
실기대회는 5월 26일 부천대학교 한길체육관에서 할 예정이다. ☎ 032-325-2061.
부천시 어린이집·노인복지·장애인시설 실내공기질 무료 측정
(부천=연합뉴스) 부천시는 5월 2일부터 소규모 어린이집, 노인복지시설, 장애인시설 등 717개소를 대상으로 실내공기질을 무료로 측정한다. 측정 대상은 실내공기질 자가 측정 의무가 없는 소규모 시설로 장애인시설, 지역 아동센터, 연면적 430㎡ 이하의 어린이집, 연면적 1천㎡ 이하의 노인요양시설이다.
측정항목은 미세먼지(PM10), 일산화탄소(CO), 이산화탄소(CO2), 폼알데하이드(HCHO) 등 7개 항목이다.
시는 기준을 초과한 시설에 대해서는 추후 재측정 등 사후관리를 할 예정이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