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네이버는 자사의 인공지능(AI) 스피커에 음성으로 쇼핑하는 기능을 탑재했다고 11일 밝혔다.
우선 프렌즈·프렌즈 미니·프렌즈+ 등 제품에 적용됐으며, 식품·생활용품·음식 배달 등을 주문할 때 쓸 수 있다.
음성 쇼핑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스피커와 연동된 클로바 앱에서 '음성 주문 관리'에 들어가 주소와 결제수단 등을 설정하면 된다.
"클로바, 생수 주문해줘"나 "클로바, 치킨 주문해줘"라고 명령하면 주문 내용을 확인하고 네이버페이로 결제가 완료된다.
음성 쇼핑의 안전성을 위해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을 적용했다. 평소 이용자의 거래 패턴 등을 파악해 정상 거래인지 판단하는 방식이다.
네이버는 "앞으로 주문 이력을 바탕으로 간편하게 재구매할 수 있는 기능과, 등록한 목소리와 다른 목소리로 주문이 들어오는 경우 결제를 승인하지 않는 화자 인식 기능을 접목하는 등 시스템을 고도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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