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선호도 작년比 8% 포인트↑…가격 낮아져야"

입력 2018-05-11 11:41  

"한우 선호도 작년比 8% 포인트↑…가격 낮아져야"
한우고기 선물 의향 5.5% 포인트 상승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소비자들은 쇠고기 중 한우를 가장 선호하지만 소비 촉진을 위해서는 가격이 낮아져야 한다는 의견도 많았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11일 유통업계와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해 발표한 '2017년 한우고기 소비·유통 모니터링'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 선호도가 가장 높은 쇠고기는 한우고기(72.6%)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에 비해 8% 포인트 상승한 결과로, 2015년부터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소비자들은 한우고기를 선호하는 이유로 맛(41.4%), 안전성(26.1%), 영양(21.9%)을 주로 꼽았다.
한우고기 주요 구매처는 대형할인점(43.5%)이 1위였으며, 이어 일반점육점(22.5%), 축산물브랜드 직영점(15.9%) 등 순으로 조사됐다.
한우고기 소비 촉진을 위해 유통업계가 노력해야 할 사항으로는 '판매가 인하'(36.1%)라는 답이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유통과정 투명화'(22.4%), '안전한 쇠고기 판매'(18.4%) 등 순이었다.
부정청탁금지법과 관련해 다음 명절에 한우고기를 선물할 의향이 있다는 소비자는 14.4%로 전년보다 5.5% 포인트 증가해 부정청탁금지법의 영향이 점차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번 조사결과의 상세 내용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www.hanwooboard.or.kr) 정보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jo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