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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병(201│현대모비스 현대글로비스 │
││5년 7월) │분할합병(2018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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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계열사에 대한 대 │ㆍ대주주의 제일모직 지분은│ㆍ현재 대주주의 현대글로│
│주주의 지분을 활용해│ 43%에 가까운 반면 삼성물 │비스 지분은 30%인 반면 │
│ 다른 계열사에 대한 │산 지분은 1.4%에 불과 │현대모비스 지분은 7%에 │
│지분을 높이는 구조 │ │불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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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논리 결여 │ㆍ주요 건설기업(삼성물산) │ㆍ현대모비스의 국내외 사│
││을 이질적인 사업분야이며 │업을 분리함으로써 다국적│
││수익성 또한 제한적이던 사 │ 사업을 보유한 그룹에 규│
││실상의 지주사기업(제일모직│모의 불경제 발생 위험 │
││)과 통합 │ㆍ국내 모듈사업 및 A/S부│
││ │품 사업을 물류회사와 통 │
││ │합시키는 것에 대한 유사 │
││ │선례 부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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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체적인 실행계획이 │ㆍ2020년까지 매출 60조원과│ㆍ존속 현대모비스의 중장│
│결여된 중장기 비전 │ 영업이익 4조원에 달하는 │기 비전은 2025년까지 매 │
││상당한 시너지 효과 주장 │출 44조원으로 연평균성장│
││ㆍ최근 애널리스트의 지배적│률(CAGR) 8% 예상│
││인 추정치에 따르면 2020년 │ㆍ현대글로비스 2025비전 │
││까지 경영진의 목표치에 크 │은 글로벌 OEM에 대한 수 │
││게 미달하는 매출 32조원과 │주 확대 및 해운 신규 루 │
││영업이익 1.3조원 예상 │트 발굴을 통한 매출 40조│
││ │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
││ │으나 사실상 대부분의 성 │
││ │장은 현대모비스와의 합병│
││ │을 통한 비자생적 성장에 │
││ │기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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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득하기 어려운 가정│ㆍ회사가 운영 및 성장 측면│ㆍ삼일회계법인의 합병비 │
│과 저평가된 가치평가│에서 심각한 애로사항을 경 │율평가의견서는 기술적인 │
│를 근거로 합병에 대 │험하고 있다고 삼성물산 경 │오류가 포함돼 있으며 납 │
│한 정당화 시도 │영진 주장 │득하기 어려운 가정에 기 │
││ㆍ그러나 최근 논란이 되는 │초 │
││삼성바이오로직스의 회계논 ││
││란은 가치평가에 치명적인 ││
││오류가 있었을 가능성을 시 ││
││사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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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모든 요인들로 인 │ㆍ삼성물산 1주당 제일모직 │ㆍ현대모비스 분할사업이 │
│해 심각한 가치 저평 │0.35주의 합병비율은 삼성물│현대글로비스(PER 8.6배) │
│가 및 불공정한 합병 │산[028260]을 실질적으로 PB│대비 상당히 높은 수익성 │
│비율 산출 │R -0.06배로 과도하게 저평 │을 보유함에도 PER(ex-cas│
││가│h) 6.2배로 저평가된 인적│
││ │분할 조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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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병비율이 법규상 공│ㆍ"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은 │ㆍ"분할합병의 경우 분할 │
│식에 의한 것임을 재 │코스피 상장사로서 국내 법 │되는 사업부문의 주가가 │
│차 강조하는 경영진 │령에 따라 1대 0.3501의 합 │존재하지 않아 상장·비상│
││병비율을 기준으로 합병" │장사 간 합병비율 산정 규│
││ │정 준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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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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