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성장 잠재력이 있는 예비창업자와 우수 아이템·기술력을 가진 창업기업 발굴을 표방한 '2018 수원 창업오디션'이 8월 9일 오전 9시 30분 수원시청 강당과 로비에서 열린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이 주관하는 수원 창업오디션은 아이디어 분야와 사업화 분야로 나눠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와 사업화가 안 된 기술·지식서비스 아이템을 가진 창업자를 선발해 창업·사업화 자금과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사업자(법인) 등록을 하지 않은 예비창업자, 창업 후 3년이 지나지 않은 기업인은 누구나 개인 또는 5인 이하로 팀을 구성해 오디션에 참가할 수 있다.
재단은 1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30팀을 선발한 뒤 오디션 당일 2차 현장평가·최종 발표평가를 거쳐 9개 팀을 선정해 대상·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사업화 분야에서 우수상 이상을 받은 기업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할 때 사업화 자금과 창업·경영컨설팅 지원을 받는다.
참가 희망자는 다음 달 29일까지 수원 창업오디션 홈페이지(http://www.suwonstartup.kr)를 통해 신청해야 한다. (문의: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031-280-6363)
hedgeho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