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 홍보' 성과 인정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강원도의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 활동이 스티비 어워즈(Stevie Awards)의 그랑프리 수상 영예를 안게 됐다.
강원도는 광고 등 비즈니스 분야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스티비 어워즈에서 제5회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Asia-Pacific Stevie Awards) 그랑프리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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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은 아시아와 태평양지역 22개국 조직이나 개인의 혁신적인 성과를 시상하기 위해 스티비어워즈 재단에서 주관하는 행사다.
올해는 지난해 12월부터 12개 부문 공모가 진행돼 15개국 800여 개 작품이 출품됐다.
강원도에 따르면 100명 이상 전문가 심사를 거쳐 그랑프리에 대한민국 강원도청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가네샤 은행, 텔콤 인도네시아, 중국 부두 부동산 유한회사, 호주 핸즈그룹 등 4개국 5개 기관이 선정됐다.
시상식은 다음 달 1일 홍콩에서 열릴 예정이다.
강원도는 홍보 활동이 올림픽 성공 개최를 이끌고, 세계 평화의 초석이 될 수 있는 4.27 판문점 평화선언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과정이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해 국정혼란 등으로 동계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낮은 상황에서 강원도는 미디어 매체를 활용한 전방위적인 홍보 활동을 추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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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창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한류스타를 모델로 발탁하거나 대통령이 출연하는 평화올림픽 광고 등 다양한 메시지를 담은 광고를 제작해 활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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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종완 강원도 대변인은 "이번 수상은 평창동계올림픽 현장에서 수고한 모든 분과 강원도민이 이루어 낸 성과"라며 "앞으로 포스트 올림픽으로 강원도를 적극적으로 알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hak@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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