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 "러시아 월드컵, TV보다 모바일 시청 선호"

입력 2018-05-24 14:3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DMC미디어 "러시아 월드컵, TV보다 모바일 시청 선호"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이번 2018 러시아월드컵 시청 선호 채널로 모바일이 TV를 앞질렀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마케팅 조사 기관 DMC미디어는 지난달 19~49세 남녀 패널 3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월드컵 경기 시청 및 경기 확인 방법(복수응답)으로 모바일(64.0%)을 꼽은 응답이 TV(58.3%)보다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고 24일 밝혔다
DMC미디어는 "모바일 기기 이용 증가, 실시간 경기 중계 및 관련 콘텐츠 제공 채널 증가로 대중의 스포츠 미디어 이용에 모바일이 주요 매체로 자리 잡았다"고 분석했다.
모바일 채널 중에서는 네이버TV(78.2%)를 꼽은 응답자가 가장 많았고, 유튜브(37.8%), 카카오TV(19.7%), 페이스북(13.0%) 등이 뒤를 이었다.
TV 채널 중에서는 SBS[034120](58.5%)가 1위를 차지했고, MBC(44.3%)와 KBS(38.6%), JTBC(21.6%) 등의 순이었다.
우리나라가 치를 경기 중에 가장 관심이 쏠린 것은 독일전(66.3%)이었고, 스웨덴전(13.3%)은 비교적 인기가 없었다.


ljungber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