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IGO, 확장 전략으로 모바일 게임 라이브 스트리밍, e스포츠 및 게임 쇼핑몰에 중점을 둔 Cube TV를 출시해 유저의 전문화 지원
(싱가포르 2018년 5월 24일 PRNewswire=연합뉴스) 게이머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모바일 게임 라이브 스트리밍과 e스포츠 및 게임 쇼핑몰에 중점을 둔 새로운 서비스가 출시됐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BIGO LIVE 라이브 스트리밍 앱을 보유한 BIGO는 모바일 게임 라이브 스트리밍에 대한 게이머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Cube TV의 출시를 발표했다. 이번 출시는 지역 사회와 함께 라마단을 축하하고 문화적 차이를 존중하고자 하는 의미에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이뤄졌다. 이 앱은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출시되며, 차후에 전 세계로 확장할 예정이다.
이 앱에는 블루레이 기술이 탑재돼 있어 블루레이로 실시간 방송과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또한, 비디오 및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해 8M 블루레이와 20M 풀HD도 선보일 예정이다
Cube TV의 마케팅 책임자 Aswin은 "자사는 사용자가 사회적 영역을 넓혀 마음이 맞는 사람들과 관심사를 공유하고, 게임을 통해 상호작용하는 활기찬 게임 환경을 조성하고자 했다"라며 "또한, 앱에서 제공하는 쇼핑몰은 게임용 제품을 찾는 게이머의 요구에 부응할 뿐만 아니라, 그들에게 수익을 안겨줄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자사는 e-게임에 기여하고, 아시아 게이머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면서 "자사는 Micheal Souw, Afif, Rahmad와 같은 프로게이머와 계약했으며, 더 많은 프로게이머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BIGO 부사장 James Wang은 "Bigo Live는 2017년에 3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면서 이미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라며 "Cube TV는 사용자의 요구를 만족하고 확장하는 최신 제품으로, 이용자가 기꺼이 지갑을 열게 만들 콘텐츠를 제공하는 가장 지속 가능한 라이브 스트리밍 사업 모델이기도 하다. 이러한 새로운 사업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Cube TV는 공식 출시 전에 이미 동남아, 중동, 남미 및 러시아에서 월 200만 명이 넘는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인도네시아 정보통신부(KOMINFO)의 사이버범죄수사 부문 부국장 TIGUH Arifiyadi는 "BIGO는 인도네시아의 라이브 스트리밍 산업에서 모범적인 역할 모델이며, 교환방문을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 실행 및 규정을 표준화하는 데 도움을 줬다"라며 "BIGO는 항상 대단히 적극적이었으며, 사이버범죄 퇴치를 위해 빠르게 지원해줬다"고 밝혔다.
Mobile Legends의 운영이사 Caya Yan은 "BIGO는 당사의 중요한 파트너"라며 "당사는 Cube TV와 함께 e-Sport 경기를 개최하고 앱 프로모션을 추진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당사는 인도네시아 게이밍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집중 및 자원을 확대하고, Cube TV와의 협력을 강화해 양사 모두에 더 많은 사용자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BIGO는 BIGO LIVE, Cube TV, LIKE(짧은 비디오 앱) 및 Hello Yo(무료 음성 채팅앱)와 같은 모든 앱의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싱가포르의 AI 기술 부문에서 계속해서 R&D에 힘쓸 예정이다.
BIGO LIVE 소개
BIGO LIVE는 2016년 3월에 설립됐으며,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다. BIGO LIVE는 라이브 스트리밍 기술 및 플랫폼 서비스에 중점을 둔 모바일 인터넷 회사로, 선도적인 글로벌 소셜 비디오 방송 커뮤니티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BIGO LIVE는 현재 업계 선두주자로서 2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전 세계적으로 2억 명이 넘는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라이브방송 플랫폼이기도 하다. 자세한 내용은 www.bigo.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80522/2138606-1-a
Mr. Samuel A. Pangerapan, General Director of Applied Information (Ministry of Communication and Information of Republic of Indonesia) “BIGO LIVE has the best AI monitoring technology and the government would like to adopt BIGO’s AI monitoring technology in support of Internet Positive program in Indonesia.”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80522/2138606-1-b
Mobile Legend. Mr. Caya Yan, Operational Director of Mobile Legend “Mobile Legend will partner Cube TV to roll out its esports activities and promotion in Indonesia and more to come.” 2nd right Professional gamer Micheal Souw and most right Mr. Fearus)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80522/2138606-1-c
Cube TV Idonesia team sealing partnership with Mobile Legends together with professional Micheal Seouw (2nd from left) and Mr Fearus (4th from right)
출처: BIGO Technology Pte. Ltd.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