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66% 기록
(시안, 중국 2018년 5월 25일 PRNewswire=연합뉴스) LONGi Solar는 권위 있는 독립적 시험 기관인 China General Certification Center(CGC)로부터 60셀 양면 싱글링(shingling) 모듈이 세계 최고 기록인 20.66%의 전면 변환 효율 달성을 인증받았다고 발표했다.
LONGi Solar 부사장 Dr. Jun Lv는 “모듈 변환 효율의 획기적 향상으로 단결정 PERC의 개발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자사는 향후 3년 이내에 단결정 PERC가 주류 제품을 완전히 대체하고, PV 시스템의 발전 효율과 안정성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며, LCOE를 낮춰 고객에게 더 많은 이점을 제공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단면 PERC의 높은 변환 효율을 기반으로 한 양면 PERC 셀은 전면 및 후면 모두에서 전력을 생성해 단면 PERC와 비슷한 비용으로 10~25%의 높은 수익을 제공한다. 향후에는 PERC 양면 모듈의 시장 점유율이 급격히 증가할 전망이다.
LONGi Solar가 PV 모듈 효율성에서 업계를 이끌고 세계 기록을 경신한 것은 올해에만 세 번째다. 이러한 성과는 회사의 높은 R&D 투자 덕분이다. 2017년, LONGi는 수익의 6.77%인 1억7천570만 달러를 R&D에 투자함으로써, PV 산업에서 R&D 지출의 신기록을 세웠다.
LONGi Solar는 점차 혁신적인 기술을 대량 생산 및 제품에 적용함으로써, 고객에게 세계 최고의 효율성을 갖춘 단결정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LONGi Solar 사장 Li Wenxue은 “기술 혁신은 자사의 핵심”이라면서 “시장 및 고객을 겨냥한 자사의 모듈 기술은 전력과 효율성의 균형을 성공적으로 달성하고 비용과 이익 모두를 고려했다. 단결정 모듈을 통해 고객에게 높은 투자 수익을 제공하고, 세계 친환경 에너지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80525/2143514-1
20.66% -- LONGi Solar Sets Another World Record For 60-cell Module Conversion Efficiency
로고 - http://photos.prnasia.com/prnh/20170410/0861703498logo
출처: LONGi Solar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