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2018년 5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아시아 최초의 HR 기술업체인 싱가포르의 Peoplewave가 세계 HR 대기업 및 SAP, Oracle, Workday, LinkedIn, Monster 같은 취업 포털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HR 산업의 와해는 이미 일어났어야 했다. Peoplewave는 새로운 플랫폼 Wavebase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기술의 힘을 이용해서 HR 산업을 근본적으로 변혁시킬 계획이다.
Peoplewave CEO Damien Cummings는 "직원 채용은 짐작을 기반으로 한다"라며 "전통적으로 고용주는 채용 과정에서 후보의 적합성을 판단할 때 이력서와 직감에 의존해야 했다. 자사는 고용주에게 믿을 수 있고 투명한 경력 및 고용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더욱 빠르고 좋은 채용 결정을 내리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Wavebase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정확하고 확증된 경력과 고용정보로 구성된 분산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채택함으로써 이와 같은 민감한 정보의 불변성과 보안성을 유지할 수 있다.
그 결과, 고용주는 실제 확증된 자격 요건과 과거 경력을 기반으로 잠재적인 후보를 평가할 수 있는 전례 없는 역량을 보유하게 된다. 심지어 적합한 후보를 찾기 위한 목표 검색을 위해 처음부터 해당 정보를 제대로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직원은 사상 처음으로 자신의 경력 데이터를 보유하게 된다. 전통적으로 직원의 경력 데이터를 보유하는 측은 기업이었다. 직원이 퇴사할 경우, 직원에게 제공되는 것은 급여 명세서와 추천서가 전부다. 그러나 급여 명세서와 추천서는 직원의 역량과 성과를 제대로 보여주지 못한다. 경력 데이터는 귀중한 개인 정보다. Peoplewave는 경력 데이터 관리권을 다시 직원에게 부여하고자 하는 것이다.
Peoplewave의 포부에 대해 질문받은 Cummings 대표는 "자사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HR 리더 및 고용주를 위해 게임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라며 "자사의 계획은 블록체인에서 가장 큰 HR 기업이 되고, 직원 경력 정보를 이용하고, 이를 통해 이득을 보는 방식을 절대적으로 와해시킴으로써 채용, 배경 조사, 신입 교육, 경력 검토, 직원 계발 및 인재 관리에 일대 혁명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라고 대답했다.
Peoplewave 및 Peoplewave 상품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peoplewave.co를 참조한다.
Peoplewave 소개
Peoplewave는 아시아 굴지의 블록체인 기반 HR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Peoplewave는 블록체인 플랫폼 Wavebase를 기반으로 데이터 중심적이고, 투명한 피드백과 확증된 경력 데이터를 통해 채용 및 인재 관리에 일대 혁명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Peoplewave는 새로운 채용 신입 교육 도구인 'First 100 Days', 지속적인 360도 경력 평가 도구인 'Performance Wave' 그리고 직원 데이터와 통찰을 푸는 분석 라인인 'HR Command Centre' 등 3가지 핵심 제품을 제공한다.
출처: Peoplewave Pte. Ltd.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