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또 전산 장애…"월말 접속 몰려 일시 오류"

입력 2018-05-31 22:09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우리은행 또 전산 장애…"월말 접속 몰려 일시 오류"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이달 초 전산 시스템을 교체한 우리은행[000030]에서 또 전산 장애가 발생해 고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31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45분부터 한 시간 가량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을 통한 거래가 되지 않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전산 시스템을 바꾸고 나서 맞은 첫 월말에 접속이 몰리다 보니 망이 소화하지 못해 일시적인 오류가 났다"고 해명했다.
우리은행은 이달 5∼7일 금융서비스를 중단하고 전산망 교체 작업을 진행해 7일 자정부터 차세대시스템 '위니'(WINI)를 가동했다.
하지만 교체 첫날부터 모바일뱅킹 접속이 지연되는 등 잦은 오류가 발생해 고객들의 불만이 이어졌다.


pseudoj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