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합뉴스) 부산 수영구는 쓰레기 무단투기를 근절하려고 광안리해수욕장과 민락수변공원에 그림자 조명인 로고젝터(logojecktor)를 설치했다.
로고젝터는 유리렌즈에 빛을 투사해 벽면이나 바닥 등에 이미지와 문자를 투영하는 신개념 LED 홍보 장치다.
수영구는 다양한 홍보 외에 계도와 단속을 지속해서 실시할 계획이다.
수영구 어린이 워터파크 6월 26일 개장
(부산=연합뉴스) 부산 수영구는 오는 26일 민락동 수변어린이공원 내에 무료 물놀이 시설인 '어린이 워터파크'를 개장한다.
어린이 워터파크는 630㎡의 물놀이장에 조합 놀이대 1개, 대형버킷 1개, 단품 놀이기구 11종 등을 갖췄다.
올해는 휴게공간에 증발형 냉방장치인 쿨링포그도 설치된다.
운영 기간은 오는 8월 31일까지이며 매주 월요일과 우천 시에는 시설 점검과 저수조 청소 등을 위해 휴무한다.
어린이 워터파크는 처음 개장한 2017년 7월과 8월 두 달간 3만5천명 이상이 방문했다.
수영구 다문화가족 고국 방문 항공권 증정
(부산=연합뉴스) 부산 수영구는 이달 25일부터 오는 7월 6일까지 다문화가족 고국 방문 신청자를 모집한다.
고국 방문 가족으로 선정되면 오는 8월∼9월 말까지 7∼10일 정도의 일정으로 고국을 방문할 수 있는 왕복 항공권이 제공된다.
대상자는 최근 3년 이내 고국 방문 이력이 없는 저소득층 다문화가족을 우선하며 자체 심사표에 따라 3가정 내외로 선정된다.
수영구는 국제결혼으로 수영구에 정착해 모범적 가정생활을 하는 결혼이민자 가족 중 경제적 사정 등으로 오래 고국을 방문하지 못한 가족을 위해 지난해부터 4회째 이 사업을 하고 있다.
희망자는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수영구청 복지서비스과(☎051-610-4352)로 문의하면 된다.
pitbul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