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연합뉴스) 수원시는 폭염에 대비해 지난해 4개 구마다 2곳씩 8곳에 설치한 보행자 그늘막을 이달 안으로 100곳에 추가로 설치한다.
설치 지점은 보행자가 많은 횡단보도 주변과 교통섬 가운데 가로수나 건물에 의한 그늘이 생기지 않는 곳을 중심으로 선정했다.
100곳 가운데 5곳에는 태양광 전원으로 작동하는 '스마트 그늘막'을 설치하고, 나머지 95곳은 수동 접이식 그늘막을 설치한다.
스마트 그늘막은 풍속·온도·조도 감지센서가 부착돼 있어 강한 바람이 불거나 기온이 낮을 때, 햇빛 조도가 일정 수준 이하일 때 자동으로 접힌다.
그늘막 하부에서 시원한 바람이 뿜어져 나오고, 어두워지면 LED 조명이 켜진다. 가로 4m, 세로 2.3m의 직사각형인 스마트 그늘막에는 10여 명이 동시에 햇빛을 피할 수 있다.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 1인 창조기업 모집
(용인=연합뉴스)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처인구 김량장동 본원 1층에 있는 창조기업 지원센터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1인 또는 5인 미만의 공동사업자가 상시 근로자 없이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정보통신(IT), 소프트웨어, 디지털콘텐츠, 전자상거래, 지식서비스업 등 업종이다.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dipa.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진흥원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입주 기업으로 선정되면 최장 2년까지 지원센터 내 사무공간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각종 창업 관련 교육 및 자문, 정부 지원사업 정보 제공, 시제품디자인 등 지원을 받는다. (문의: 사물인터넷아이디어센터 ☎031-323-4696)
동수원고가차도 18∼24일 정비공사
(수원=연합뉴스) 수원시는 18일부터 24일까지 동수원 고가차도 상행선(서울방향) 정비공사를 한다.
이 기간 상행선 2개 차로가 통제되고 하행선 2개 차로가 상·하행선으로 임시 운영된다.
앞서 15일부터 17일까지 고가차도 진·출입부의 중앙분리대 철거공사, 25일부터 이달 말까지 중앙분리대 복구와 고가차도 하부도로 공사가 각각 진행돼 교통불편이 예상된다.
수원시를 관통하는 국도 1호선에 있는 동수원 고가차도는 1일 차량 통행량이 5만 대에 달할 정도로 교통량이 많다.
시는 동수원 고가차도 하행선(오산 방향)도 정비할 예정이다. (문의: 도로정비과 ☎ 031-228-4292)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