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7월 '광고경기 전망지수'(KAI)가 100.0으로, 전월 대비 광고비 변동이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19일 밝혔다.
KAI는 조사 대상 1천개 기업 광고주 중 해당 기간 광고비 지출이 전월보다 늘어날 것이라는 응답이 많으면 100이 넘고, 그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코바코는 "월드컵이 7월 중순까지 지속되지만, 시장 특수는 기대치를 밑돌 것으로 나타났다"며 "전통적으로 여름철 광고시장이 약세이기에 올해에도 기조 변화가 쉽지 않아 보인다"고 진단했다.
매체별로 보면 지상파TV 94.9, 케이블TV 97.8, 종합편성TV 97.6, 라디오 95.8, 신문 95.8, 온라인-모바일 108.6 등으로, 온라인·모바일을 제외하고는 모두 광고비가 줄어들 것으로 전망됐다.
업종별로는 휴가철을 앞두고 스킨케어 품목 중심으로 마케팅을 준비 중인 '미용용품 및 미용서비스', 9월 대입 수시전형을 앞둔 '교육 및 사회복지서비스'가 강세를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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