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여러 사이트에 흩어져 있던 정부 정책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행정안전부는 정부서비스 종합포털인 '정부24'(www.gov.kr)의 '정책정보' 코너에서 정책정보 관련 사이트 4곳의 정책정보를 원문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고 21일 밝혔다.
'정책정보' 코너에서는 국책연구기관 성과물 공유시스템인 '국가정책연구포털'(nkis.re.kr)과 정책연구보고서 공개시스템인 '온나라정책연구'(prism.go.kr) 연구보고서 6만여건이 제공된다.
정부가 발행하는 모든 디지털 간행물을 포괄하는 'G-Zone'(gzone.kr)의 디지털 정부간행물 18만여건, 정책뉴스 포털인 '정책브리핑'(korea.kr)에서 제공하는 정책 관련 뉴스 33만여건도 '정책정보' 코너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되는 등 총 57만건의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이들 자료는 매일 최신 정보로 갱신될 예정이다.
정책정보는 별도의 인증 없이 이용할 수 있고 개별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고도 바로 원문까지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주제별 분류를 제공하고 핵심어(키워드) 검색과 연계기관별 검색, 기간별 검색 기능도 새로 만들었다.
정부는 4대 웹사이트 연계를 시작으로 2020년까지 97개 웹사이트로 연계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부겸 행안부 장관은 "앞으로도 '정부24'의 모든 서비스를 국민의 입장에서 지속해서 개선하고 국민이 필요한 서비스를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