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광고제에 2만편 넘게 출품…"세계 4대 광고제로"

입력 2018-06-21 10:10  

부산국제광고제에 2만편 넘게 출품…"세계 4대 광고제로"

(부산=연합뉴스) 김상현 기자 = 2018년 부산국제광고제에 2만 편이 넘는 작품이 출품됐다.
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는 올해 출품 신청을 받은 결과 모두 23개 부문에서 2만342편의 작품이 출품했다고 21일 밝혔다.
출품작이 2만 편을 넘는 광고제는 부산국제광고제를 포함해 프랑스의 칸(Cannes Lions), 미국의 원 쇼(One Show), 영국의 디앤에이디(D&AD) 등 세계적으로도 네 곳뿐이다.

올해 부산광고제 출품작은 23개 부문 중 옥외광고(Outdoor) 부문에서 2천983편으로 가장 많았다.
또 유튜브, 페이스북 라이브 등 동영상을 활용한 소셜미디어 채널의 성장으로 브랜디드 바이럴 비디오(Branded Viral Videos·온라인에서 공유되거나 사용자들에 의해 배포되는 비디오) 부문에서 전년 대비 58% 늘어 가장 많이 증가했다.
출품된 작품은 세계 73개국 263명의 전문 광고인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예선과 본선 심사를 한다.
본선에 오를 최종 후보작품은 다음 달 초 발표하며 광고제 기간에 부문별 최종후보작 전시와 수상작 시상을 한다.
그랑프리 등 최종 수상작은 광고제 마지막 날인 오는 8월 25일 발표한다.
josep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