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74053
(선양, 중국 2018년 6월 20일 AsiaNet=연합뉴스) 6월 14일 선양에서 "일대일로" 과학연구소 연맹("One Belt And One Road" Scientific Research Institute Alliance) 설립 회의가 열렸다. 국내외 18개 도시에 있는 40개 연구소가 "일대일로" 과학연구소 연맹을 공동으로 구축했다.
이 회의에서는 연맹 헌법을 채택하고, "일대일로" 과학연구소 연맹에 대한 선양 선언문을 발표했다. 이 연맹의 첫 의회가 선정되고, MCC의 Shenyang Surveying Geotechnical Research Institute Co., Ltd가 의장 단위로 선출됐다.
훌륭한 입지적 이점과 개발 공간을 보유한 선양은 "일대일로"의 중요한 결절 도시다. 선양 시 정부는 현대적인 국제 대도시를 구축하기 위해 여러 중요한 조처를 했는데, 그중 하나가 "일대일로" 연구소 연맹을 구축한 것이다.
선양 시 정부는 "일대일로" 연구소 연맹이 씽크탱크 의사소통과 기술 서비스를 통해 문화교류를 도모하고 국제적인 상호 신뢰를 증진시키는 한편, "일대일로" 연구소 연맹이 서로를 보완하고, 개방과 발전을 추구하는 새로운 길을 탐색함으로써 동북아시아의 과학과 기술 혁신 중심지로 부상하고자 하는 선양에게 새로운 에너지를 제공하기를 바라고 있다.
자료 제공: Shenyang Municipal Government
이미지 첨부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14573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