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한국 아이돌 상품 역직구 급성장…중화권이 절반 차지"

입력 2018-06-25 09:46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11번가 "한국 아이돌 상품 역직구 급성장…중화권이 절반 차지"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기자 = 온라인쇼핑사이트 11번가의 역직구몰 '글로벌11번가'에서 올해 들어 아이돌 상품(굿즈·goods)을 가장 많이 구매한 나라는 대만인 것으로 나타났다.
11번가는 올해 초부터 지난달 말까지 글로벌11번가에서 아이돌 관련 상품(음반 제외) 구매고객 국가 비중을 분석한 결과 결제 건수 1위를 차지한 지역은 대만(30.7%)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이어 2위 일본(10.8%), 3위 미국(10.6%), 4위 중국(6.6%), 5위 홍콩(6.2%) 순이었다.
대만을 포함한 중화권(대만·중국·홍콩·마카오) 국가 고객이 전체의 절반에 가까운 43.2%를 차지했다.
대만 고객들은 주로 슈퍼주니어, 샤이니, 동방신기, 블랙핑크, 아이콘(iKON), 갓세븐(GOT7) 관련 상품을 구매했다. 일본은 은지원, 미국은 갓세븐, 중국은 슈퍼주니어, 홍콩은 엑소(EXO) 관련 상품이 주로 인기를 끌었다.
주요 인기 품목은 응원봉, 포토카드, 티셔츠, 여권케이스 등이었다.
이밖에 중남미, 유럽, 중동, 아프리카를 포함해 전 세계 60개국에서 아이돌 상품 거래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11번가가 지난해 9월 선보인 영·중문 통합 역직구몰 글로벌11번가의 최근 3개월간 거래액은 지난해 오픈 직후 3개월보다 150% 이상 늘었다.
11번가 관계자는 "한류 열풍에 힘입어 아이돌 상품을 구매하려는 해외 팬들이 많아지면서 상품 시장에서 '역직구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며 "온라인 시장이 글로벌 유통채널로 적극적으로 활용되는 셈"이라고 말했다.


gatsb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