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올해 하반기 종합 광고경기전망지수(KAI)는 105.3으로, 강보합세를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상반기 대비 광고비를 유지하거나 소폭 늘리겠다고 전망한 광고주가 많았다는 뜻이다.
작년 동기 대비 KAI는 99.3으로 집계됐다.
KAI는 조사 대상 1천개 기업 광고주 중 해당 기간 광고비 지출이 이전보다 늘어날 것이라는 응답이 많으면 100이 넘고, 그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매체별로 보면 지상파TV 95.8, 케이블TV 96.2, 종합편성TV 98.2, 라디오 95.8, 신문 99.6, 온라인·모바일 112.6으로, 온라인·모바일을 제외하고는 모두 광고비가 줄어들 것으로 전망됐다.
업종별로는 모바일게임 광고주를 중심으로 한 '정보처리장비' 업종과 하반기에 본격화될 5G 브랜드 출시 호재가 있는 '통신' 업종이 상반기보다 광고비를 늘릴 것으로 점쳐졌다.
<YNAPHOTO path='AKR20180702049100017_01_i.jpg' id='AKR20180702049100017_0101' title='' caption=''/>
ljungber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