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요금제 신규가입 비중 50% 넘어…'로밍온'도 15만명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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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KT[030200]는 지난 5월 30일 출시한 '데이터온(ON) 요금제' 가입자 수가 이달 1일 기준으로 50만명을 넘었다고 3일 밝혔다.
데이터온 요금제는 무제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공급하는 기본 데이터의 수준에 따라 '톡' '비디오', '프리미엄' 등 3가지로 구분된다.
KT는 "출시 초기 20∼30대 고객층이 요금제 변경을 통해 주로 가입했다면 이제는 단말교체 시에도 70% 이상 고객이 데이터온 요금제를 선택한다"고 설명했다.
신규 가입자 중 절반 이상은 '데이터온 비디오' 가입자였다. 데이터온 비디오는 월 6만9천원에 매월 기본 데이터를 100GB 제공한다.
데이터온 비디오 가입자의 데이터 사용량은 유사한 기존 데이터 요금제인 데이터 선택 65.8보다 81%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데이터온 요금제 가입자의 평균 데이터 사용량은 기존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대비 33% 많았다.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캐나다 등 5개국에서 국내 음성통화료가 적용되는 로밍온(ON) 요금제도 출시 한 달 만에 15만명이 이용했다.
로밍온 적용 국가의 음성통화 이용자는 여행기간 평균 1천원 이하의 요금을 쓴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로밍온 출시 전 하루 평균 통화요금 1만4천원의 10분의1도 안 되는 수준이다.
로밍온을 통한 해외 음성통화량은 전체 평균 통화량보다 80% 이상 많았다.
KT는 휴가철을 맞아 이달 중 아시아 5개국(베트남·홍콩·태국·대만·싱가포르)으로 로밍온 요금제를 확대할 계획이다.
okko@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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