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연합뉴스) 임청 기자 = 전주 모래내시장의 치맥가맥 축제와 신중앙시장의 추억의 포차거리가 정부 지원을 통해 전통시장 대표브랜드로 거듭나게 됐다.
전주시는 최근 중소벤처기업부가 실시한 올해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공모에 전주신중앙시장과 전주모래내시장 2개소가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정부가 특성화한 시장을 집중적인 지원을 통해 명품시장으로 육성하려는 사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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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정된 전통시장은 각각 2년간 최대 8억6천000만원(국비 4억3천만원, 지방비 4억3천만원)을 지원받는다.
모래내시장은 이러한 자금을 지원받아 상인들이 주도하는 '모래내 치맥가맥 축제'를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더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신중앙시장도 추억의 포장마차 거리를 시장 대표 상품으로 정착시키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다른 전통시장도 필요한 예산을 확보해 살거리와 볼거리, 즐길 거리를 갖춘 특성화한 모습으로 탈바꿈시켜 나갈 계획이다.
최은자 전주시 신성상산업본부장은 "서민경제가 회복되려면 무엇보다 전통시장 활성화가 중요하다"면서 "전통시장 특성화사업 사업을 통해 전통시장과 지역경제가 함께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lc21@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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