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신차구매, 운행, 중고차 매매, 폐차 등 자동차 관련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자동차365' 서비스가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5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올해 3월 자동차365(www.car365.go.kr)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App)은 오픈 이후 지금까지 조회실적 28만건(평일 평균 2천300건), 앱 다운로드 6천500건을 달성한 것으로 집계됐다.
50여개 제공 서비스 가운데 ▲ 신차등록비용 ▲ 검사절차 안내 ▲ 중고차시세 등이 조회 수 1∼3위에 올랐다.
상위 조회 콘텐츠 15개 중 49%(10개)가 중고차 관련 서비스로, 이 분야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
자동차365에는 신차·중고차 여부와 관계없이 차량 구매금액과 배기량, 등록지역만 입력하면 공채를 포함한 등록비용을 간단히 계산해주는 기능이 있다.
허위매물 등 중고차 구입 시 문제 될 수 있는 이력을 조회해 확인하고 중고차 매매상사나 종사자 등록 여부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중고차 구입 후 정상적으로 이전등록이 됐는지 알려주는 '푸시'(능동형 알리미) 기능과 함께 24시간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대화형 챗봇(Chatter Robot)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관계자는 "온라인 증명서 발급, 민원처리, 자동차관리요령 등 유용한 정보가 담긴 자동차365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달라"고 말했다.
dkkim@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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