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SNS 스타 쇼핑 플랫폼 '네온' 오픈

입력 2018-07-08 06:00  

롯데백화점, SNS 스타 쇼핑 플랫폼 '네온' 오픈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롯데백화점이 유명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플루언서(영향력 있는 개인)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인플루언서 플랫폼인 '네온(NEON)'을 9일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네온은 롯데백화점이 유통업계 최초로 인플루언서의 일상과 콘텐츠를 고객이 공유할 수 있도록 제작한 쇼핑 플랫폼으로, 모바일과 PC로 웹사이트(www.ne-on.kr)에서 볼 수 있다.
네온에서는 인플루언서의 정보를 공유할 뿐 아니라 상품 정보, 구매 후기, 1대1 문의, 상품 배송 등 구매 전반적인 과정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다.
네온에 속한 인플루언서는 고객과 상품 정보 공유와 판매에만 집중하고 롯데백화점은 상품 배송과 고객 불만 처리 등 서비스 부분을 맡는다.
현재 네온에는 남녀 의류 및 잡화, 화장품 등과 관련한 인플루언서 30명이 단독으로 선보이는 기획 상품을 포함해 총 1천여 개의 상품이 준비돼 있다.
롯데백화점은 앞으로 네온을 100여 명 이상의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전 품목을 아우르는 라이프 스타일 상품 플랫폼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전형식 롯데백화점 미래전략본부장은 "중국의 경우 파워블로거 '왕홍(網紅)'을 통해 거래되는 금액만 약 18조원에 달할 정도로 SNS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크다"며 "인플루언서의 유명 콘텐츠와 롯데백화점의 서비스 노하우를 결합해 제시한 새로운 유통 패러다임이 네온이다"라고 말했다.



sungjinpar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