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흥연기로 보이스피싱범 따돌린 농협 부지점장

입력 2018-07-09 16:27  

즉흥연기로 보이스피싱범 따돌린 농협 부지점장
제천경찰서 강광성 제천농협 부지점장에게 감사장 전달

(제천=연합뉴스) 김형우 기자 = "고객들이 많아서 인출하려면 시간이 오래 걸리겠는 데요"
지난 2일 오전 충북 제천시 화산동 농협은행 제천지점 강광성(55) 부지점장은 은행을 찾아와 돈을 인출하려는 70대 노인이 불안해하며 누군가와 통화하는 모습을 발견했다.




이 노인은 자신의 통장에 들어있는 1천800만원을 모두 출금해달라고 강 부지점장에게 재촉했다.
한 손에 휴대전화를 들고 안절부절못하는 노인의 표정을 확인한 강 부지점장은 보이스피싱임을 직감했다.
강 부지점장은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해 농협이 제작한 안내문을 슬며시 노인에게 내밀며 진정시켰다.
이어 이 노인의 휴대전화를 넘겨받아 보이스피싱범과 통화했다.
보이스피싱범은 "왜 시간이 이렇게 오래 걸리는 거냐. 혹시 경찰에 신고한 거 아니냐"라며 돈을 빨리 인출할 것을 재촉했다.
강 부지점장은 휴대전화 주인인 노인인 것처럼 속여 "은행에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출금하는 데 시간이 걸리겠는 데요"라며 시간을 끌었다.
그렇게 30분간 강 부지점장은 피해 노인인 척 통화를 했고, 그사이 출동한 경찰에 휴대전화를 넘겼다.
경찰의 확인결과 금융감독원을 사칭한 전형적인 보이스피싱 범죄였다.
자칫 피해를 볼 뻔한 이 노인은 강 부지점장 덕분에 피해를 면할 수 있었다.
그는 강 부지점장과 경찰에게 "전 재산을 지켜줘서 고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제천경찰서는 지난 6일 피해를 예방한 강 부지점장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신효섭 제천경찰서장은 "강 부지점장이 전화 금융사기가 의심되는 상황에서 침착하게 대응,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며 "계속해서 관심을 두고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vodcas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