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금융복지상담센터, 개인회생채무자 1대1 상담·교육

입력 2018-07-17 06:00  

서울 금융복지상담센터, 개인회생채무자 1대1 상담·교육
재기 도모하는 채무자에 소액대출·공적저축 안내


(서울=연합뉴스) 박초롱 기자 = 서울시복지재단 내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는 지난 3월 전국 최초로 시작한 '개인회생채무자를 위한 1대1 맞춤형 신용관리교육'이 3개월 만에 이수자 1천145명을 배출했다고 17일 밝혔다.
센터의 신용관리 교육은 이제 막 회생 절차에서 벗어나 재기를 도모하는 채무자를 위한 것으로, 변제 기간 3년을 넘긴 개인회생채무자를 대상으로 한다.
1대1 맞춤식으로 금융 기초교육과 면책 후 확인해야 할 사항, 개인회생자 소액대출과 공적 저축, 공공임대주택 정보 등을 알려준다.
신용관리교육 이수자인 50대 A씨는 "장사를 하다 보니 수입이 일정치 않아 변제금이 밀렸던 적이 있는데, 회생이 폐지될까 봐 불안하고 힘들었다"며 "채무 문제로 고민하는 사람이 있다면 금융복지상담센터의 상담을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센터는 홈페이지(sfwc.welfare.seoul.kr)에서 교육 신청을 받는다.
시청, 마포, 영등포, 양천, 구로 등 14개 센터에 금융복지상담관이 2명씩 상주하며 인터넷·전화·방문 상담을 한다. 대표 상담번호는 ☎ 1644-0120.
chopark@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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