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이용시설 재난 대비 임무카드·비상연락망 관리 '엉터리'

입력 2018-07-17 15:46  

다중 이용시설 재난 대비 임무카드·비상연락망 관리 '엉터리'
전남도 112곳 점검해 54곳·96건 개선 요구




(무안=연합뉴스) 손상원 기자 = 전남 다중 이용시설 종사자들이 재난 발생시 역할과 비상 연락 체계를 허술하게 다루고 있어 전면적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남도는 최근 22개 시·군과 공동으로 연면적 5천㎡ 이상 민간 다중이용 시설 112곳에 대해 안전 점검을 한 결과 54곳, 96건이 미흡한 것으로 지적됐다고 17일 밝혔다.
점검 대상은 종합병원, 문화·종교·숙박·판매 시설 등이었다.
지적 사항 대부분은 개인별 임무카드 관리 또는 비상연락망 갱신 미흡이었다.
개인별 임무카드는 재난 발생 시 종사자별 임무를 명시한 것으로 각자가 소지해야 한다.
역할 분담에 퇴사자가 명단에 올라 있거나 결재란이 아예 없고, 있어도 결재되지 않은 상태로 방치한 경우도 상당수였다.
비상연락망은 담당자가 바뀌면 곧바로 갱신하고 갱신 이력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해야 하지만 지켜지지 않은 사례가 많았다.
전남도는 시설들에 이달 말까지 개선을 촉구했으며 이행하지 않으면 관련법에 따라 조치하기로 했다.
이두성 전남도 사회재난과장은 "민간 다중 이용시설의 안전은 도민 체감 안전도와 직결되는 장소"라며 "꾸준한 현장 점검으로 안전의식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sangwon700@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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