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사업·전 계열사 고른 성장"
(서울=연합뉴스) 전명훈 윤보람 기자 = 두산그룹의 지주회사 ㈜두산[000150]이 자체 사업과 계열사의 고른 실적 개선에 힘입어 성장세를 이어갔다.
㈜두산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4조7천464억원, 영업이익 4천383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8%, 영업이익은 14% 증가한 수치다.
상반기 기준으로는 매출 9조540억원에 영업이익 7천891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각각 9%, 22% 늘었다.
㈜두산의 2분기 자체 실적은 매출 7천902억원, 영업이익 605억원을 기록했다.
1년 전과 비교하면 각각 24%, 15% 확대됐다.
사업별로 보면 산업차량 부문은 적극적인 해외시장 공략의 성과가 나타나면서 2분기 판매량이 작년보다 15% 늘었다.
모트롤 부문은 중국 등 글로벌 굴삭기 시장의 성장세에 힘입어 2분기 매출이 1년 전과 비교해 57%나 성장했다.
연료전지 부문은 상반기에만 총 8천400억원의 수주를 달성해 하반기 이후 본격적인 실적 상승이 기대된다고 ㈜두산은 전했다.
㈜두산의 자체 상반기 실적은 매출 1조4천870억원, 영업이익 1천849억원으로 집계됐다.
두산중공업[034020]의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도 각각 3조8천334억원, 3천615억원으로 1년 새 각각 6%, 20%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523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수주액은 2분기 기준 5천693억원이며 올해 누적으로는 총 1조3천억원을 기록했다.
두산 관계자는 "3분기 이후 예상되는 대형 프로젝트 수주 등으로 연간 수주 목표 6조9천억원 달성이 무난할 전망"이라며 "6월 말 현재 수주잔고는 총 16조5천억원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전날 발표된 두산인프라코어[042670]의 2분기 매출(2조1천441억원)과 영업이익(2천731억원)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1%, 27% 뛰었다.
두산인프라코어의 상반기 중국 굴삭기 판매 대수는 총 1만105대로 1년 전보다 66% 늘며 작년 한 해 판매량(1만851대) 수준을 이미 달성했다.
지난해 8.3%였던 중국 굴삭기 시장 점유율은 6월 기준으로 10.6%까지 상승했으며, 수익성이 높은 중대형 굴삭기 판매 비중 역시 33%에서 40%로 늘었다.
두산밥캣[241560]도 견조한 시장 수요를 바탕으로 2분기 1조385억원의 매출과 1천389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작년 대비 각각 17%, 11% 증가한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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