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자체브랜드 '아이미' 론칭…"차별화 상품 강화"

입력 2018-07-29 12:35  

이마트24, 자체브랜드 '아이미' 론칭…"차별화 상품 강화"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기자 = 신세계 계열 편의점 이마트24가 새로운 자체브랜드(PL) '아이미'(I'm e)를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이미는 가공식품 및 생활용품 통합 브랜드다. 과자, 음료 같은 식품뿐 아니라 생활잡화 등 비식품 분야 상품도 선보인다.
'아이미'를 달고 처음 내놓는 제품은 프리미엄 팝콘 2종(부어스트맛·더블치즈, 각 1천680원)이다.
지난해 기준 이마트24 전체 매출에서 PL 상품 비중은 10% 수준이었다.
이마트는 올해 200여 개 PL 상품을 추가로 출시하고 2020년에는 PL 상품 매출 비중을 3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PL 상품은 고객이 편의점 브랜드를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 그 중요성은 더 커질 것"이라며 "동업계보다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해 가맹점의 매출 증대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24시간 영업, 로열티, 중도해지 위약금 등이 없는 '3무(無)' 정책을 바탕으로 빠르게 점포 수를 늘리고 있는 이마트24는 지난 6월 말 기준 점포 수 3천236개를 기록했다.


gatsb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