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사이즈 선호…기온 크게 오를수록 음료 판매량도 '껑충'
(세종=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40도를 오가는 유례 없는 불볕더위가 이어지면서 커피 전문점에서도 커피보다는 카페인이 들어 있지 않은 일반 아이스 음료 판매량이 많이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2일 이디야커피가 이달 11∼26일 전국 매장 2천300여 곳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 기간 카페인이 들어간 아이스 커피류 판매량은 30% 상승했다. 카페인이 들어 있지 않은 비(非) 커피류 아이스 음료는 59%나 증가해 커피류 상승 폭을 크게 웃돌았다.
이디야커피는 "아이스티나 에이드 등 전통적인 여름 간판 메뉴와 함께 올해 여름에 출시한 플랫치노, 열대과일주스, 아이스 블렌딩티 등의 신제품이 인기를 끌어 비 커피류 강세에 한몫했다"고 분석했다.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은 큰 사이즈의 음료를 선호하는 경향도 보였다.
아이스티류는 큰 제품인 '엑스트라 사이즈' 주문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8%나 늘었다. 무더운 날씨에 수분을 보충하고자 큰 사이즈의 제품을 선호했다는 분석이다.
지역별로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기온이 가장 오른 충청 지역에서 아이스 음료 판매 증가율이 67%로 가장 높았다. 반면, 기온이 낮은 제주는 증가율이 11%에 그쳤다.
tsl@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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