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마이샵' 개설…고객에게 맞춤형 혜택 제공·실시간 마케팅효과 분석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신한카드가 소상공인을 지원하고자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역량을 모아 개발한 마케팅 플랫폼 '신한카드 마이샵(MySHOP)'을 무료로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마이샵은 빅데이터 분석과 AI에 기반한 고객 매칭 알고리즘으로 고객이 가장 선호할 혜택을 추천해주는 플랫폼이다.
가맹점주가 마이샵 파트너 애플리케이션으로 직접 쿠폰 발행, 이벤트 홍보 등을 할 수 있다.
또 마이샵에서 매장의 시간대별, 성별, 연령별 이용 패턴 등 복잡한 매출현황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기존에 실행한 마케팅의 효과를 분석할 수 있다.
마이샵은 다양한 가맹점 운영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휴대전화 번호에 기반한 포인트·스탬프 적립 시스템을 탑재해 멤버십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게 했다.
앞으로 금융·세무·법률 업무의 대행 서비스도 지원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자사 앱과 홈페이지 등 마케팅 연계 채널도 확대할 계획이다. 가맹점주가 문자메시지나 푸시 알림을 통해 홍보할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도 곧 추가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마이샵'으로 2천200만 고객에게 최적화된 마케팅을 이용료 없이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은 마케팅 여력이 없는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전사적 역량을 모아 소상공인의 사업 성공을 위해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pseudojm@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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