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서울 '주중 슈퍼매치'…김병수 강원 감독은 데뷔전

입력 2018-08-13 12:45  

수원-서울 '주중 슈퍼매치'…김병수 강원 감독은 데뷔전
수원, 12경기 연속 무승 탈출 도전…서울은 '상승세 잇자'
김병수 강원 감독 "전남전은 과정보다 승점 3 획득에 최우선"



(서울=연합뉴스) 이동칠 기자 = 프로축구 최대의 라이벌 대결인 '슈퍼매치'가 주중에 열리는 가운데 강원FC의 지휘봉을 잡은 김병수 감독은 전남 드래곤즈를 상대로 K리그1(1부리그) 데뷔전을 치른다.
수원은 광복절인 15일 오후 7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FC서울과 KEB하나은행 K리그1 2018 23라운드 홈경기를 벌인다.
수원과 서울이 치르는 역대 86번째 슈퍼매치다.
수원은 역대 전적에서 서울에 32승 22무 31패로 근소하게 앞서 있다. 하지만 올해 어린이날인 5월 5일 안델손이 멀티 골을 터뜨린 서울에 1-2로 패하면서 슈퍼매치 12경기 연속 무승(6무 6패) 부진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2015년 4월 18일 5-1 대승 이후 3년 4개월 가까이 이어지고 있는 '서울전 징크스'다.
서정원 감독이 이끄는 수원은 지난 주말 울산에 0-1로 덜미를 잡혔지만, 이번만큼은 안방에서 서울을 꺾겠다는 심산이다.
특히 수원은 올 시즌 10승 6무 6패(승점 36)로 4위 울산(승점 35)에 승점 1점 차로 쫓기고 있어 서울전에서 이겨야 안정적인 3위 자리를 유지할 수 있다.
수원은 지난 시즌까지 서울에서 뛰었던 외국인 공격수 데얀과 '왼발 달인' 염기훈을 앞세워 서울의 골문을 열겠다는 기세다.
이에 맞서는 서울은 지난 주말 원정에서 상주 상무에 2-1 승리를 낚아 2연승을 달린 여세를 몰아 상승세 잇기에 나선다.
이을용 서울 감독대행은 원정에서 조영욱과 에반드로, 안델손 등 공격 3각 편대를 앞세워 수원의 도전에 맞선다.
서울은 시즌 7승 8무 7패(승점 29)로 7위로 밀려 있어 수원전에서 승리해야 나란히 승점 30점으로 5, 6위에 랭크된 제주와 포항을 끌어내리고 상위 스플릿의 마지노선인 6위 이상 진입을 타진해볼 수 있다.
김병수 감독이 새롭게 사령탑에 오른 강원FC는 전남 드래곤즈 원정길에 오른다.



강원은 지난 11일 전북 현대와 경기에서 1-3으로 져 7위까지 떨어지자 송경섭 감독을 경질하고, 김병수 전력강화부장에게 지휘봉을 넘겼다.
지난해 K리그2(2부리그) 서울 이랜드를 지휘했던 김병수 감독의 K리그1 데뷔전인 셈이다.
김병수 강원 감독은 "전남전은 반드시 이겨야 한다"면서 "과정보다는 승점 3점 획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는 결연한 각오를 전했다.
강원 선수들은 최근 5연패 부진에 빠진 최하위 전남을 제물 삼아 사령탑 데뷔전을 치르는 김병수 감독에게 승리를 선물한다는 각오다.
또 선두를 질주하는 전북은 지난 주말 제주와 득점 없이 비긴 포항 스틸러스와 원정경기를 치른다.
이밖에 8경기 연속 무패(6승 2무)의 가파른 상승세를 탄 2위 경남FC는 6경기 연속 무패(3승 3무) 행진 중인 울산을 안방으로 불러들여 격돌한다.

◇ KEB하나은행 K리그1 2018 23라운드 경기 일정
▲15일(수)
수원-서울(수원월드컵경기장)
포항-전북(포항스틸야드)
제주-대구(제주월드컵경기장)
전남-강원(광양전용경기장·이상 19시)
경남-울산(창원축구센터)
인천-상주(인천전용경기장·이상 19시30분)
chil881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