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한국타이어[161390]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운영하는 'AMG 스피드웨이'의 모든 차량에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고 23일 밝혔다.
AMG 스피드웨이는 벤츠가 세계 최초로 AMG 브랜드를 적용해 운영하는 전용 트랙으로, 경기도 용인에 마련됐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이번에 독점 공급하는 타이어 제품은 세미 레이싱 타이어인 벤투스 R-s4, 벤투스 R-s3와 초고성능 타이어인 벤투스 S1 에보2, 벤투스 S2 AS, 벤투스 S1 에보2 SUV, 벤투스 V12 에보 2 등 총 6가지다.
벤투스 R-s4는 전문 레이싱 선수뿐만 아니라 일반 운전자도 스포츠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경험하도록 탁월한 주행성능을 발휘하는 레이싱 전용 타이어다.
벤투스 S2 AS는 프리미엄 차량에 최적화한 타이어 접지 기술력을 통해 최상의 주행성능과 승차감을 동시에 제공하며, 벤투스 S1 에보2는 완벽한 핸들링과 제동력을 바탕으로 고속주행 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고 한국타이어는 소개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최첨단 기술력이 반영된 초고성능 타이어를 통해 AMG 모델의 고성능 파워트레인이 발휘하는 강력한 힘을 가감 없이 그대로 노면에 전달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최상의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bryo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