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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는 올해 1∼6월 메뉴별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이탈리안 B.M.T'가 201만 개가 팔려 판매량 1위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이탈리안 B.M.T는 7일 이상 숙성된 페퍼로니와 살라미·햄이 빚어내는 정통 샌드위치 맛이 인상적인 메뉴로,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 중인 베스트셀러다.
2위는 200만 개 팔린 '에그마요', 3위는 120만 개 팔린 '스테이크 & 치즈'가 각각 차지했다.
써브웨이는 "이탈리안 B.M.T와 에그마요 두 메뉴 판매량이 총 401만 개"라며 "지난 6개월간 쉬지 않고 분당 16개씩 팔린 꼴로, 옆으로 늘어놓으면 서울∼부산 왕복 거리인 708㎞에 이른다"고 소개했다.
써브웨이는 이번 판매량 집계 결과를 토대로 소비자의 수요를 파악해 빠르게 변화 중인 소비자의 입맛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tsl@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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