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N 여행] 영남권: 노래하고 연기하는 '인형의 시간'…칠곡 세계인형음악극

입력 2018-08-24 11:01  

[주말 N 여행] 영남권: 노래하고 연기하는 '인형의 시간'…칠곡 세계인형음악극
8개국 16개 팀 이색 공연 …"신난다" 한산도 바다체험축제



(창원=연합뉴스) 차근호 김준범 김용태 박정헌 기자 = 태풍이 지나간 8월 넷째 주말인 25~26일 경북 칠곡에서는 세계 각국에서 모여 음악과 함께 선보이는 '인형극'이 열린다.
경남 통영에서 한층 맑아진 바다를 배경으로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는 '바다체험 축제'가 준비됐다.

◇ 노래하며 연기하는 전 세계 인형…칠곡 세계인형음악극
경북 칠곡군은 26일까지 칠곡교육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제7회 세계인형음악극'을 연다.
'우리가 만드는 세상'이란 주제로 8개국 16개 공연 팀이 참가해 다양한 인형극을 선보인다.
특별공연으로 현대인형극회의 '인형의 도시', 아르헨티나의 '신기한 몸짓', 프랑스의 '웃기는 유령'이 무대에 오른다.
해외 초청작품으로는 불가리아 바르나 국립인형극장의 '꼬마 마법사', 체코 파벨 방겔리 인형극단의 '음악의 도시 프라하', 영국 러스브라운 UV퍼펫츠의 '야광물고기 소동'을 공연한다.
헝가리 벤스사르카디 인형극단의 '인형뮤지컬', 러시아 퍼니벨 하우스 인형극단의 '내가 만드는 세상'도 관객을 찾는다.



국내 초청작품으로는 극단 상사화의 '날개옷 전설'과 개구쟁이 인형극단의 '호두까기 인형'을, 기획 창작공연으로는 지역 할매할배 인형극단의 '해와 달이 된 오누이'를 각각 선보인다.
모든 공연이 무료다.
칠곡군은 세계인형음악극이 어린이들이 수준 높은 인형극을 접할 수 있는 대표 문화행사로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맑은 바다를 배경으로 '즐겨요'…한산도 바다체험축제
경남 통영의 '제12회 한산도 바다체험축제'가 25일 한산면 봉암마을 일원에서 개최된다.
통영시와 한산면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한 한산도 바다체험축제에서는 맨손고기잡이와 갯벌보물찾기, 통발 수확, 바지락 채취, 후리그물 고기잡이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운영한다.
특히 봉암마을 해변의 소나무 숲과 몽돌 해수욕장과 갯벌체험장 등이 함께 어우러져 낭만과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여름철 바다체험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요트체험, 요술풍선 이벤트, 재미난 부채 만들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돼 있으며 모든 체험비는 무료다.
갯벌체험을 위해서는 장갑, 장화, 호미 등을 준비해야 하며 준비하지 못한 체험객을 위해 현장 판매도 진행한다.



특히 축제 전날인 24일에는 오후 6시 30분부터 한산도 바다체험축제를 기념하는 작은 음악회도 개최된다.

◇ 태풍 지나갔으나 '흐려요'…5㎜ 비
태풍 영향권에서 벗어난 영남은 주말인 25~26일 다소 흐리겠으며 일부 지역에는 약간의 비도 내리겠다.
25일 아침 최저기온은 21∼25도, 낮 최고기온은 29∼32도로 다소 무덥겠다.
26일 아침 최저기온은 21∼25도, 낮 최고기온은 29∼30도의 분포를 보이겠으며 이날 늦은 오후부터 영남권 전역에 5㎜ 내외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동부와 동해남부 해상에서 0.5∼4m로 높이 일겠다.
home1223@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