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 북한의 당·정 간부들이 '청년절'인 28일 청년·학생들과 함께 명절 축하행사에 참가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최룡해·박광호·태종수·오수용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박봉주 내각 총리 등이 각지 공장, 기업소, 농장, 대학에서 청년·학생들과 함께 시간을 보냈다.
▲ 청년절을 축하하는 청년·학생들의 무도회가 28일 청년중앙회관 무도회장에서 개최됐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이날 각 도 소재지에서도 청년·학생들의 청년절 경축 무도회가 열렸다.
▲ 북한 주재 인도네시아 대사관이 인도네시아 독립 73주년을 기념해 28일 대동강외교단회관에서 연회를 마련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연회에는 김영대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장, 최희철 외무성 부상, 박경일 조선인도네시아친선협회 위원장 겸 대외문화연락위원회 부위원장, 북한 주재 외교 및 국제기구 대표부 관계자들, 밤방 히엔드라스토 북한 주재 인도네시아 대사 등이 참석했다.
▲ 북한 4·25팀이 28일 평양 김일성경기장에서 열린 아시아축구연맹컵경기대회 준결승에서 싱가포르의 홈 유나이티드팀을 9 대 1로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 중국건축물사진전시회가 28일 평양에서 개막해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고 중앙통신이 소개했다. 심영학 조선건축가동맹 중앙위원회 위원장, 평양시 건축가·건설기술자, 방북 중인 중국건축학회 대표단, 북한 주재 중국대사관 관계자들이 개막식에 참석했다.
▲ 박구령 기후조선초중급학교 교장을 단장으로 하는 총련(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 교육일꾼 대표단이 28일 평양을 떠났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