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엔 한우 잘나가네…롯데마트 한우선물세트 매출 5배↑

입력 2018-08-29 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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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추석엔 한우 잘나가네…롯데마트 한우선물세트 매출 5배↑
롯데백화점, 사전예약판매 매출 18%↑…31일부터 본판매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기자 = 폭염과 태풍 등의 영향으로 신선식품 가격이 오를 것으로 전망되면서 사전예약으로 추석 선물을 사는 사람이 늘었다.
롯데마트는 이달 1일부터 27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4.6% 늘었다고 29일 밝혔다.
사전예약 판매는 본 판매보다 가격 등에서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용자가 해마다 늘어나는 추세다.
여기에 최근 태풍과 이번 여름 폭염으로 과일, 한우 등 신선식품 가격이 오를 것으로 예상한 고객 수요가 일찍부터 몰린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에서 신선식품 선물세트 매출이 지난해보다 192.4% 늘며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이 중에서도 축산 선물세트는 지난해보다 4배가량(305.2%) 매출이 늘었다. 이어 과일(118.4%), 채소(127.5%), 수산(88.7%) 순으로 나타났다.
축산 선물세트 중에서는 한우 선물세트가 수입육 선물세트(128.6%)의 4배에 달하는 매출 신장률(465.0%)을 기록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3일부터 27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매출이 지난해 동기보다 17.7% 올랐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전 점에서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10만원 이하 실속형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해보다 20% 이상 확대했으며, 한우와 청과의 경우 품목과 중량을 세분화해 취향대로 선택이 가능하게 했다.
gatsby@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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