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N 여행] 강원권: "온통 메밀밭, 꽃은 흐뭇한 달빛에 숨이 막힐 지경이다"

입력 2018-08-31 11:00  

[주말 N 여행] 강원권: "온통 메밀밭, 꽃은 흐뭇한 달빛에 숨이 막힐 지경이다"
평창 봉평 효석문화제 9월 1∼9일 열려…소설처럼 아름다운 메밀꽃밭에서 문학과 자연의 향연



(강원=연합뉴스) 박영서 기자 = 9월의 시작이자 첫 주말인 1∼2일 강원도는 흐리고 빗방울이 떨어지다가 비구름이 걷히면서 선선한 날씨를 보이겠다.
가산 이효석의 단편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의 배경인 평창군 봉평면에는 소설처럼 아름다운 메밀꽃이 흐드러지게 폈다.
사랑스러운 가족, 연인과 함께 달빛 쏟아지는 메밀꽃밭에서 아름답고 애틋한 추억을 채워보는 건 어떨까.

◇ 메밀꽃밭에서 속삭이는 애틋한 사랑과 추억
"산 허리는 온통 메밀밭이어서 피기 시작한 꽃이 소금을 뿌린 듯이 흐뭇한 달빛에 숨이 막힐 지경이다"
가산 이효석의 단편 소설 '메밀꽃 필 무렵'에 나오는 구절이다.
가을의 길목, 소설의 배경인 강원 평창군 봉평면 효석문화마을에는 소설처럼 아름다운 하얀 메밀꽃이 꽃망울을 터뜨렸다.
솜이 내려앉은 듯한 보드라운 메밀꽃이 바람에 춤추듯 일렁이는 모습은 소설 속 장면 그대로다.



올해도 어김없이 평창 효석문화제가 1일부터 9일까지 열린다.
주제는 '인연, 사랑, 그리고 추억'이다.
새로 조성한 효석달빛언덕에서 메밀꽃밭과 봉평장터로 이어지는 길을 따라 소설처럼 인연을 맺고 사랑을 확인하며 추억을 쌓는 이야기가 이어진다.
축제장은 문학마당, 자연마당, 전통마당으로 짜임새 있게 구성돼 흥미와 몰입도를 높인다.
이효석문학관과 효석달빛언덕이 자리 잡은 문학마당에서는 이효석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 상영과 야외서점에서 책 읽기, 시와 노래로 여는 문학의 밤, 문학산책과 특강 등 문학을 주제로 한 행사가 펼쳐진다.
사랑의 돌탑캡슐 쌓기와 인연의 끈 달기, 희망의 바람개비 날리기 등 체험행사도 준비돼 있다.
소금을 뿌린 듯 하얗게 만발한 메밀꽃이 반겨주는 자연마당은 흥정천 야간 빛 분수와 자작나무 숲, 메밀꽃밭 어우러진 낭만적인 공간을 연출한다.
이곳에서는 풍등날리기와 버스킹공연, 5개 원두막에서 진행되는 사랑의 미션 등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전통마당에서는 뮤지컬팀 공연과 팝페라, 메밀꽃 마당극, 평창 민속공연 등 수준 높은 공연이 이어진다.
특별기획전과 추억의 기억 사진전 등 전시프로그램도 아련한 추억을 불러일으킨다.



봉평을 대표하는 메밀 음식 체험도 빠질 수 없다.
초가집으로 꾸민 전통먹거리 체험장에서는 메밀국수와 메밀 부침개, 전병 등 산촌 지역의 향수 어린 투박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평창군은 축제 기간 KTX 평창역∼장평터미널∼축제장을 연결하는 축제 전용 시내버스를 운영한다.
매일 평창역 열차 도착과 출발 시각에 맞춰 왕복 10회 운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효석문화제 누리집(http://www.hyoseok.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비 온 뒤 선선
토요일 강원 영서는 구름 많고, 영동은 대체로 흐리고 비가 5∼20㎜가량 내리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4∼19도, 낮 최고기온은 20∼31도 분포를 보이겠다.
일요일은 비구름이 물러가고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0∼17도, 낮 최고기온은 20∼29도가 예상된다.
바다 물결은 토요일 1∼2m로 일다가 일요일 0.5∼1.5m로 낮아지겠다.
conany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