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여름 최대 화제 드라마로서 자금성을 배경으로 한 시대극 ‘연희공략’, 여러 번의 조회 수 기록을 경신하며 눈부신 여정 마쳐
(베이징 2018년 9월 3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의 혁신적인 시장 주도적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iQIYI Inc.(NASDAQ: IQ)("iQIYI" 또는 “회사”)가 최근 메가 히트 시대극 ‘연희공략(Story of Yanxi Palace)’의 종방을 기념했다. ‘연희공략’은 청나라 시대의 왕실 여성들의 음모를 다룬 드라마다. 온 나라를 매료시켰던 이 70부작 드라마(iQIYI와 Huanyu Film Works 공동 제작)는 종방 시점에서 스트리밍 건수가 총 150억 회가 넘었다.
‘연희공략’은 방영 시 올해 중국에서 논쟁의 여지가 없는 엔터테인먼트 센세이션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연희공략’은 올여름 연속 39일 동안 중국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시청한 온라인 드라마였으며, 1일 평균 스트리밍 수가 3억 건이었다. 인기 절정을 달리던 시점에서는 1일 조회 수가 사상 최고인 7억 건을 기록했다. 중국의 트위터라 불리는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인 웨이보에서 ‘연희공략’은 웨이보의 ‘인기 검색어’ 목록에 500회나 올랐으며, 해시태그 ‘#Story of Yanxi Palace’가 포함된 글의 조회 수는 120억 건이 넘었다. 드라마의 인기가 폭발하면서, 중국 매체들은 드라마에 나왔던 자금성 내 연희궁 방문자 수가 매우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iQIYI 설립자 겸 CEO Dr. Gong Yu는 “올여름 ‘연희공략’이 놀라운 성공을 거두고, 대중문화에 자취를 남기어 큰 자부심을 느낀다”라며 “이 드라마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배우들의 유명세를 너무 강조하는 최근 중국 연예 산업의 경향을 거부하고, 잠재적인 재능이 넘치는 덜 알려진 배우들을 의도적으로 캐스팅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 드라마에 대한 뜨거운 반응으로 보건대 이는 옳은 결정이었으며, 오직 최고 품질의 콘텐츠만을 제작하고 선별하는 데 집중하는 자사의 전략을 다시 한 번 확인해준 것”이라면서 “이는 자사가 항상 고수해온 모델이며, 앞으로도 자사는 이 비전으로 나아갈 계획이다. 중국 엔터테인먼트 팬은 자사 브랜드가 훌륭한 콘텐츠의 상징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내에서 열광적인 반응을 얻은 ‘연희공략’은 언어와 문화 장벽을 넘어 중국이 아닌 다른 나라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며, 70개가 넘는 국가와 지역에서 시청되고 있다. 이 드라마는 아시아 전역의 주요 TV 채널과 플랫폼에 공급됐으며, 홍콩 TVB에서 방영이 시작된 지 2주차에 가장 시청률이 높은 프로그램이 됐다. 이 드라마는 또한 아시아 밖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으며, 올해 유튜브에서 가장 시청자 수가 많은 중국 라이선스 드라마 중 하나가 됐다.
iQIYI, Inc. 소개
iQIYI, Inc. (NASDAQ:IQ) ("iQIYI" 또는 “회사”)는 중국의 혁신적이고 시장 주도적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다. iQIYI의 기업 DNA는 창의적인 인재와 기술을 결합해 지속적인 혁신과 블록버스터 콘텐츠 제작을 위한 환경을 도모하는 것이다. iQIYI의 플랫폼은 인기 많은 독창적인 콘텐츠를 비롯해 그 외 전문적으로 제작된 콘텐츠, 파트너가 제작한 콘텐츠 및 사용자가 제작한 콘텐츠 등을 포괄적으로 제공한다. iQIYI는 첨단 AI, 빅 데이터 분석 및 기타 주요 독자 기술로 구동되는 굴지의 기술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차별화를 도모한다. iQIYI는 높은 사용자 참여도를 보이는 엄청난 사용자 기반을 유치하며, 멤버십 서비스, 온라인 광고 서비스, 콘텐츠 배포, 라이브 방송, 온라인 게임, IP 라이선싱, 온라인 문학 및 전자 상거래를 포함해 다각화된 현금화 모델을 개발했다. iQIYI에 관한 추가 정보는 http://ir.iqiyi.com을 참조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80903/2225785-2
iQIYI의 여름 대히트작 ‘연희공략’, 스트리밍 수 150억 건 넘기며 막 내려
출처: iQIYI, I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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