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유엔이 정한 '말랄라의 날'을 맞아 지난 6월 말부터 진행한 유네스코 소녀교육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이 80일 만에 15만 명을 넘어섰다고 12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지난 6월 자체 브랜드인 '웨이크메이크(WAKEMAKE)'와 자연주의 브랜드 '브링그린(BRING GREEN)'의 인기상품 25종을 선정해 이 상품을 구매할 때 판매 수익금 일부를 유네스코 소녀교육 캠페인 기금으로 적립해왔다.
이 기간 하루 평균 약 2천 명의 고객이 착한 소비를 통해 기부에 참여했다.
올해 말까지 적립된 기부금은 유네스코 말랄라 펀드를 통해 아시아, 아프리카 등 10개 개발도상국 소녀교육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계획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올리브영은 유네스코와 지난 2014년부터 개발도상국 소녀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소녀교육 캠페인을 해오고 있다.
이 캠페인에는 지난 3년간 1천만 명이 넘는 고객이 참여했으며 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난해까지 11억원을 유네스코에 기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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