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주영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경찰청은 과학기술?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범죄·사고로부터 국민안전을 실현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제4회 과학치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공모는 일반 국민과 경찰관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융합연구정책센터(http://crpc.kist.re.kr)와 경찰대 치안정책연구소(http://www.psi.go.kr) 홈페이지에서 안내를 받아 9월 17∼10월 24일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과기정통부와 경찰청은 2015년부터 범죄예방, 사이버안전 등 경찰활동 전 분야에 과학기술?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현장 치안력을 강화하고 국민안전·편익을 제고할 수 있는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공동으로 공모전을 시행하고 있다.
올해는 성범죄, 가정폭력, 실종, 아동학대 등 사회적 약자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불편과 불안을 해소할 수 있는 아이디어 위주로 발굴, 국민의 참여도와 체감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응모한 아이디어 중 부문별로 8개씩 우수 아이디어가 선정되며, 부분별 최우수상에는 각각 과기정통부장관상과 경찰청장상, 상금 200만원이 수여된다.
과기정통부와 경찰청은 제안된 아이디어를 치안정책 수립과 연구개발(R&D) 신규과제 기획 등에 활용하거나 치안현장에 신속히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할 방침이다.
scitec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