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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기자 = 롯데홈쇼핑이 19일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해 실제 매장에 있는 것처럼 쇼핑이 가능한 'VR 스트리트' 서비스를 업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입체(3D) 화면을 통해 매장 곳곳을 살펴보고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정보를 확인한 후 구매까지 가능한 체험형 서비스다.
덴마크 디자인 스토어 '플라잉타이거 코펜하겐', 뉴욕 디자이너 핸드백 브랜드 '조이그라이슨', 국내 주얼리 브랜드 '골든듀' 등 국내외 유명 플래그십 매장 6곳을 VR 기술을 활용해 그대로 재현했다.
롯데홈쇼핑은 내년 상반기까지 VR 스트리트 대상 브랜드를 100여 개로 늘릴 계획이다.
VR 스트리트는 롯데홈쇼핑 모바일앱,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에서 '테마샵'을 선택한 후 'VR 스트리트'를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9월 상품 추천 서비스를 시작으로 이미지 검색(올해 4월), 증강현실(AR) 서비스(8월) 등을 순차적으로 도입하며 사업 전반에서 '디지털 전환' 작업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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