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아이돌' 뮤비 43일만에 유튜브 2억뷰

입력 2018-10-07 08:52  

방탄소년단, '아이돌' 뮤비 43일만에 유튜브 2억뷰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메츠 홈구장인 시티필드에서 북미 투어의 대미를 장식하는 그룹 방탄소년단의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2억뷰를 돌파했다.
7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 타이틀곡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공개 43일 만인 이날 오전 1시 13분께 유튜브 조회수 2억건을 넘겼다.
이는 지난 7월 44일 만에 2억뷰를 돌파한 '페이크 러브'(FAKE LOVE)보다 앞선 기록으로 방탄소년단은 뮤직비디오 조회수 자체 기록을 또다시 경신했다. 또 팝스타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한 '아이돌' 뮤직비디오 조회수도 4천122만뷰를 기록 중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아이돌'까지 2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11편 보유하게 됐다. 앞서 'DNA'가 5억뷰, '불타오르네'(FIRE)가 4억뷰, '쩔어', '피 땀 눈물',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페이크 러브'가 3억뷰, '낫 투데이'(Not Today), '세이브 미'(Save ME), '상남자', '봄날'이 2억뷰를 돌파했다.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유로-아시안 건축 및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화려한 세트를 바탕으로 영상 시작부터 끝까지 흥겨운 축제 분위기가 담겼다.
mimi@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