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e커머스-휠라 상품제작부터 마케팅까지 손잡는다

입력 2018-10-12 10:55  

롯데e커머스-휠라 상품제작부터 마케팅까지 손잡는다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롯데 유통 계열사의 온라인 통합 사업을 담당하는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와 손을 잡았다.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는 11일 롯데쇼핑 e커머스 서울 본사에서 휠라코리아와 업무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업무제휴협약은 상품개발 단계부터 유통사와 제조사가 함께 소비자를 분석하고 정보를 공유해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과 쇼핑환경을 제공하는 기업 간 파트너십을 의미한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공동 상품개발과 행사 기획,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쇼핑 e커머스는 휠라 상품을 적극적으로 판매하기 위해 분기별로 행사를 기획하고, 롯데닷컴 등 운영쇼핑몰의 분기별 고객 분석 데이터를 공유해 브랜드에 최적화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휠라는 롯데쇼핑 e커머스만을 위한 전용 상품을 론칭하고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롯데쇼핑 e커머스 영업본부 전문사업부문장 김장규 상무는 "기존 고객의 구매 관련 빅데이터를 분석해 브랜드에 최적화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라며 "이번 업무 협약으로 각 사의 역량을 집중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sungjinpar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