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레드닷 어워드서 '올해의 브랜드'에 선정

입력 2018-10-16 09:23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현대차, 레드닷 어워드서 '올해의 브랜드'에 선정
LG전자 이어 한국 기업으로 두 번째 수상

(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현대자동차[005380]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레드닷 어워드'에서 한국 자동차업체 중에서는 처음으로 '올해의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레드닷 어워드의 올해의 브랜드는 매년 시상하는 ▲ 제품 디자인 ▲ 커뮤니케이션 ▲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부문의 시상 결과를 종합해 1년간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창의성과 혁신적 디자인을 제시한 1개 브랜드를 선정해 주는 상이다.
한국 기업 중에서는 2015년 LG전자[066570]에 이어 두 번째 수상이다.



현대차는 2012년 i30를 통해 처음으로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했고 이후 제네시스(DH), i10,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넥쏘, 코나 등 다양한 차들이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올해에는 제품 디자인(수송 디자인) 부문에서 넥쏘와 코나 2개 차종이 본상을 받았고,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는 '쏠라티 무빙호텔'이 최우수상을 받는 등 총 5개의 상을 받으며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또 현대차의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 역시 올해 1월 개관한 브랜드 체험관 '제네시스 강남'과 브랜드의 음향 시스템인 '제네시스 사운드'가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아 올 한 해 현대차는 레드닷 어워드에서 모두 7개의 상을 탔다.
레드닷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디자인상으로 iF 디자인상,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이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갖고, 꾸준히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도전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레드닷 디자인 올해의 브랜드 시상식은 26일 독일 베를린 콘체르트하우스에서 열리며, 현대차에서는 고객경험본부장 조원홍 부사장 등이 참석한다.
sisyph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