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입력 2018-10-17 08: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 '히말라야 원정대' 조국 품으로…대원들 시신 인천공항 안착

히말라야 다울라기리 산군(山群) 구르자히말 남벽 직등 신루트 개척에 나섰다가 참변을 당한 '2018 코리안웨이 구르자히말 원정대' 대원들을 시신이 17일 한국에 도착했다. 김창호 대장과 유영직(장비 담당), 이재훈(식량·의료 담당), 임일진(다큐멘터리 영화 감독), 정준모(한국산악회 이사) 등 5명의 시신을 싣고 네팔 카트만두의 트리부반 국제공항을 출발한 KE696편은 이날 오전 5시 7분께 인천국제공항 활주로에 무사히 착륙했다.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 도착한 대원들의 시신은 오전 5시 25분께 비행기에서 내린 뒤 대한항공 화물터미널로 옮겨졌다.


전문보기: http://yna.kr/oFRYcKnDAT2


■ 문대통령, 내일 새벽 교황청 국무원장 집전 한반도평화미사 참석

7박 9일 일정의 유럽 순방 중 프랑스 국빈방문을 마치고 이탈리아를 공식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새벽(한국시간) 교황청에서 열리는 '한반도 평화를 위한 미사'에 참석한다. 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참석한 가운데 교황청의 성베드로대성당에서 열리는 이번 미사는 교황청의 국무총리 격인 피에트로 파롤린 국무원장이 집전한다. 국무원장이 직접 미사를 집전하는 것은 상당히 이례적인 것으로, 한반도 평화정착에 대한 교황청의 각별한 관심을 보여주는 것이라는 게 청와대의 설명이다.

전문보기: http://yna.kr/MYR_cKFDASz


■ 조태열 "남북철도 본격화시 제재위반소지 있을수도…美와 협의"

조태열 유엔주재 대사는 16일(현지시간) 올해 유엔 대북인권결의안 채택 문제와 관련해 "채택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조 대사는 또한 남북 철도·도로 연결사업의 대북제재 위반 여부에 대해서는 사업이 본격 진행되면 제재위반 소지의 요소가 있을 수 있다는 견해를 표시했다.

전문보기: http://yna.kr/jFRscK2DATv


■ '유럽순방' 아베, 'A급전범 합사' 야스쿠니신사에 공물 보내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17일 2차대전 당시 A급 전범이 합사된 도쿄(東京) 구단키타(九段北)에 있는 야스쿠니(靖國)신사에 공물을 보냈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아베 총리는 20일까지 이어지는 이 신사의 추계례대제(秋季例大祭, 가을 큰제사) 첫날인 이날 '내각총리대신 아베 신조' 명의로 '마사카키'(眞신<木+神>)라는 공물을 냈다. 아베 총리는 현재 스페인, 프랑스, 벨기에 등 유럽 방문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GRScKiDATb


■ 전국 곳곳에 빗방울…영남권 미세먼지 '나쁨'

수요일인 17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흐리고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17∼18일 예상 강수량은 강원 영동 30∼80㎜, 경북 동해안과 울릉도·독도 20∼60㎜, 경기 동부, 강원 영서, 충북, 경북 내륙, 경남 동해안 5㎜ 안팎이다. 강원 영동 지방은 일부 지역에 최대 100㎜가 넘는 많은 비가 오겠다.

전문보기: http://yna.kr/qFRJcK4DAT2


■ 충남 논산서 규모 2.0 지진…"피해 없어"

17일 오전 3시 14분께 충남 논산시 동쪽 18㎞ 지점에서 규모 2.0의 지진이 발생했다. 기상청이 밝힌 위·경도의 진앙은 북위 36.16도, 동경 127.30도 지점이다. 기상청 관계자는 "지진 규모가 크지 않아 별다른 피해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JGR4cKxDATl


■ 한달째 '개점휴업' 헌재 문 열리나…국회 오늘 재판관 3명 표결

국회가 김기영·이종석·이영진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대한 표결에 합의하면서 한 달가량 이어진 재판관 공백에 따른 헌법재판소 기능마비 사태가 해결될지 관심이 집중된다. 국회는 17일 오후 2시 본회의를 열고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이 각각 추천한 헌법재판관 후보자 3명에 대한 선출안을 표결한다.

전문보기: http://yna.kr/0VRpcKlDASM


■ 미성년 1천만원 이상 예적금 11만좌…"0세가 13억 보유하기도"

만 18세 이하 미성년자가 보유한 은행 예·적금 계좌 가운데 잔액 1천만원이 넘는 계좌가 11만좌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3억원이 든 예·적금 계좌를 가진 0세도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17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이 금융감독원에서 받은 자료를 보면 올해 8월 말 기준 KB국민·신한·우리·KEB하나·NH농협·씨티·SC제일은행 등 7개 시중은행에 있는 잔액 1천만원 이상 미성년자 예·적금 계좌는 총 10만7천754좌, 잔액은 약 1조9천80억원이었다.

전문보기: http://yna.kr/AYRicKWDASa


■ 한국 경쟁력 140개국 중 15위로 2계단↑…"ICT·거시경제 1위"

올해 한국의 국가 경쟁력은 140개 국가 중 15위로 작년보다 2계단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17일 세계경제포럼(WEF)이 공개한 국가 경쟁력 평가 결과에서 한국은 이런 성적표를 받았다고 기획재정부가 전했다. 작년에는 평가 대상 국가 137개국 가운데 26위(구 지수 기준)를 기록했다.

전문보기: http://yna.kr/eYRicK8DASN


■ 오늘습관 생리대 라돈 검출 논란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인기를 끈 '오늘습관' 생리대가 라돈 검출 논란에 휩싸였다. 오늘습관측은 16일 JTBC의 라돈 검출 보도에 대해 웹사이트 등에 국가인정 기관인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방사능 검출 시험 결과서를 게재하고 "현재 언론에서 보도하는 당사 생리대에 대한 라돈수치는 '국가인증'이 아니라 단순히 저가의 라돈측정기인 '라돈아이'로 측정하여 당사측에 2시간 전 통보 후 그대로 기사화한 내용"이라고 반박했다. 오늘습관측은 "해당 내용에 대한 언론중재위 정정보도 요청 및 이로 인한 손해배상으로 법적대응할 것"이라고 반발했다.

전문보기: http://yna.kr/MGRgcKTDATg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