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10월 글로벌 시장 판매 40만8천대…0.9%↑(종합)

입력 2018-11-01 16:19   수정 2018-11-01 16:21

현대차, 10월 글로벌 시장 판매 40만8천대…0.9%↑(종합)


(서울=연합뉴스) 정성호 전명훈 기자 = 현대자동차[005380]는 10월 한 달간 내수시장과 해외시장을 포함한 전 세계에서 작년 같은 달보다 0.9% 증가한 40만8천160대의 차량을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내수시장에서는 작년 10월보다 25.0% 증가한 6만6천288대를 판매했고, 해외에서는 2.7% 감소한 34만1천872대를 팔았다.
국내 판매 실적을 보면 세단 중에선 그랜저가 9천37대(하이브리드 2천300대 포함) 판매되며 국내 시장 판매를 이끌었고, 이어 아반떼가 7천228대, 쏘나타가 6천326대(하이브리드 333대 포함) 등 총 2만4천347대가 팔렸다.
레저용차(RV) 중에서는 싼타페가 9천781대, 코나가 5천375대(EV 모델 2천473대 포함), 투싼이 4천865대, 맥스크루즈가 25대 등 작년 같은 달보다 74.0% 증가한 2만173대를 판매했다.
특히 싼타페는 국내 시장에서 8개월 연속 최다판매 모델에 올랐고, EV(전기차) 모델인 코나 일렉트릭은 5월 본격 판매를 시작한 이후 월 최다 판매를 기록했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가 3천411대, G70가 1천406대, EQ900가 309대 판매되는 등 총 5천126대가 팔렸다.
또 상용차는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총 1만4천242대,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는 2천400대의 판매 실적을 각각 올렸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달 말 신차급 디자인 변경과 상품성이 대폭 강화된 제네시스 플래그십 세단의 성공적인 출시에 역량을 집중하고,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는 신차 및 주력 차종에 대한 판촉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연말까지 판매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 시장에서는 글로벌 무역 갈등에 따른 미국과 중국의 자동차 수요 감소, 터키 등 신흥국의 경제 위기 등이 악영향을 미치며 판매 실적이 하락했다.
현대차는 국내 반응이 폭발적인 신형 싼타페와 투싼 개조차를 해외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투입해 연말까지 꾸준한 판매 증가를 노린다는 전략이다.
중장기적으로는 시장 수요에 부합하는 신차 라인업을 확대하고, SUV 모델 판매에 집중해 판매 확대, 수익성 개선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계획이다.
현대차의 1∼10월 누계 실적은 국내 시장에서 3.6% 증가한 59만2천112대, 해외 시장은 2.4% 늘어난 317만8천804대로 집계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연내 출시될 제네시스의 플래그십 모델과 초대형 SUV 신차를 성공적으로 출시해 판매 추진력을 이어갈 것"이라며 "시장별로 효과적인 판매 전략을 적용해 올해 판매 목표 달성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id@yna.co.kr, sisyphe@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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