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2018년 11월 2일 PRNewswire=연합뉴스) 제1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China International Import Expo, CIIE)의 일환으로 홍차오 국제경제무역포럼(Hongqiao International Economic and Trade Forum, “홍차오 포럼” 또는 “포럼”)이 이달 5일에 상하이 국립전시컨벤션센터에서 막을 올린다. 하루 동안 여러 가지 하위 포럼을 진행하는 홍차오 포럼을 통해, 참가자들은 기업과 정부가 협력해서 국제 경제 및 무역 부문에 새로운 힘과 활력을 불어넣을 방법을 탐색할 예정이다.
포럼은 ‘무역과 개방’, ‘무역과 혁신’, ‘무역과 투자’ 같은 주제를 다루는 여러 가지 하위 포럼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TerraPower의 빌 게이츠, 알리바바의 마윈, 칭화대 국가금융연구소 소장 Zhu Min, 국제연합 무역개발회의(United Nations Conference on Trade and Development, UNCTD) 사무총장 Mukhisa Kituyi 등을 포함해 국제 사업계의 거물들과 유명 국제 기업의 리더들이 참석한다.
이 포럼에서는 무역과 투자의 자유와 편리성을 높이는 방법, 개방 경제를 구축하는 방법, 서비스 무역, 디지털 경제, 전자 상거래 등을 통해 무역에서 새로운 성장을 모색하는 방법 및 지속가능한 경제와 무역 성장이 가능한 미래를 구축하는 방법 같은 자세한 사안을 다룬다.
‘국제 금융 미디어와 씽크탱크 포럼(International Financial Media and Think Tank Forum)’이라는 제목의 하위 포럼에서는 주요 국제 금융 미디어 기관의 대표와 편집자, 국가 문화 및 통신국 대표와 씽크탱크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통신 및 개방 경제 발전에서 씽크 탱크의 역할에 대해 논의한다.
홍차오 포럼 개막식에는 다양한 국가의 국가 수준 리더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하위 포럼에서는 정치, 사업 및 기타 부문의 중요한 귀빈들이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또한, 전 세계 유명 전문가와 정부 관료들이 참여하는 세미나와 토론회도 열릴 예정이다.
제1회 CIIE가 열리는 이달 5~10일에는 홍차오 포럼 외에도 100개가 넘는 지원 행사가 열린다. CIIE 참가국, 중국의 지방 정부, 국영 기업, 전시업체 등이 기획하는 이들 행사는 지적 재산, 국경 간 상거래, 관광사업, 세계 농업, 기술 같은 부문을 비롯해 중국의 일대일로 이니셔티브와 관련된 주요 사안을 다룬다.
제1회 CIIE는 홍차오 포럼과 같은 중요 행사를 통해 참여국이 최신 성과를 선보이고, 무역 부문에서 협력 기회를 추구할 수 있는 국제 포럼을 제공한다. CIIE는 또한 세계 무역과 경제에서 주요 사안에 대한 대화와 논의를 시작하고 촉진하며, 더 나은 경제 환경을 구축하는 공공 서비스 공급 행사로서도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중국국제수입박람회(China International Import Expo) 소개
중국국제수입박람회국과 국립전시컨벤션센터(상하이)가 조직하는 중국국제수입박람회(China International Import Expo, CIIE)는 중화인민공화국 상무부와 상하이 시 인민정부가 공동 후원한다. 동종 최초의 박람회인 CIIE는 WTO, UNCTAD 및 UNIDO 등과 같은 국제기관의 지원을 받는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81102/2287026-1
준비를 마친 CIIE 행사장
출처: 중국국제수입박람회(China International Import Expo)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